나에게 딱 맞는 쿠팡 광고는 무엇일까? 쿠팡 광고 유형 별 장/단점
2024.05.01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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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 쿠팡 광고 중 가장 많이 쓰이는 ‘AI스마트광고’, ‘매출최적화광고’, ‘수동성과형광고' 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려요!
나에게 더 적합한 광고는 무엇인 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AI스마트광고
✔️ 장점
- 광고를 살펴볼 시간이 없는 셀러에게 추천! AI가 등록된 전체 상품을 알아서 광고해주기 때문에 셀러가 일일이 추가하지 않아도 됨.
✔️단점
- AI가 예측에 따라 운영하는 것이므로 100% 정확하지 않아서 매출이 낮은 상품에도 광고비가 다소 소진될 수 있음.
- 상품 별로 ON/OFF 불가 등 세세한 설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주력 상품에 광고비를 집중 투자하기 어렵거나 특정 상품을 제외하기 어려움. 상품이 많은 위탁 판매를 하는 셀러라면 비추천!
매출최적화광고
✔️ 장점
- 공격적인 마케팅을 원하는 셀러에게 추천! 내가 원하는 상품을 대상으로 광고가 가능함
- 스마트AI광고와 동일하게 쿠팡 AI가 상품명+카테고리+검색태그+옵션을 바탕으로 다양한 키워드를 매칭하여 광고를 진행해주므로 키워드를 직접 설정할 필요가 없음
✔️단점
- 예산과 목표 광고 수익률(ROAS)를 어떻게 설정하더라도 비검색영역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비검색영역의 효율이 좋지 않은 상품을 보유한 셀러들은 손실을 보게 됨
- 한정적인 키워드 제외 기능 만으로 키워드 선택. 광고비를 아끼고 싶은 셀러들에게 비추천!
수동성과형광고
✔️ 장점
- 직접 광고 운영하는 게 익숙하신 분 또는 효율적으로 광고하고 싶은 셀러에게 추천! 내 상품에 알맞은 키워드와 적절한 입찰가를 선택하여 직접 운영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음.
- 필요 시 시즌성 키워드는 별개의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방식도 선택할 수 있음.
✔️단점
- 직접 키워드의 광고 성과를 주간 및 월간으로 분석하여 입찰가를 조절해주어야 함.
- 키워드가 시장 추세 및 소비자 경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 관리가 필요하므로 시간 여유가 없는 셀러에게 비추천!
[쿠팡 광고 유형 별 간편 비교]
항목/광고유형AI스마트광고매출최적화수동성과형
장점
쿠팡이 모든 상품 자동 운영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
효율적으로 광고 관리 가능
설정
예산/ 광고 수익률/ 기간
광고 예산/ 기간/상품/ 광고 수익률
광고 예산/ 기간/ 상품/ 키워드/ 영역별 입찰가
예산
탄력 일예산
탄력 일예산
탄력 일예산/ 일예산/ 월예산
키워드
스마트 타겟팅
스마트 타겟팅
스마트 타겟팅 /직접 입력
입찰가
자동 입찰
자동 입찰
수동 입찰
최적화 방식
상품, 키워드, 입찰가 자동 최적화
키워드, 입찰가 자동최적화
설정 값에 따라 운영
최적화 기간
7~14일
7~14일
해당 없음 (별도 검수 기간 소요)
광고비 과금
클릭당 과금 (CPC)
클릭당 과금 (CPC)
클릭당 과금 (C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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