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사장님들은 꼭 해야 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ft.쇼핑 태그 설정 방법)
2024.05.28
이 글은 [올라레터]에서 발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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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 하는 시대는 한물 갔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광고로도 많이 매출을 올리지만 광고 비용이 예전에 비해 정말 많이 올랐기 때문에
이제는 광고 비용이 안 드는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을 활용하여 운영하는 게
초보 쇼핑몰 사장님한테는 필수가 되었는데요!
오늘 다른 쇼핑몰 사장님들은 어떤 게시글을 올리는 지, 쇼핑 태그는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 지 알려드릴게요!
💬 어떤 게시글을 올려야 하나요?
인스타그램은 특히 비주얼이 중요한 채널이기 때문에 패션, 디자인 소품, 잡화 등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면 구매를 유도 할 수 있어요!
1. 스타일링 팁, 생활 꿀팁 등 정보성 콘텐츠 제안
패션 쇼핑몰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양한 옷 코디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고객들이 실제로 따라할 수 있는 코디 팁을 제공함으로써, 제품을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광고에 대한 거부감도 줄어들죠!
예를 들어, 5월 웨딩 시즌에 맞춰서 하객룩 코디를 올려보세요! 고객들이 이런 게시글을 참고하여 직접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패션이 아니더라도 주방 용품 등 실생활에 필요한 용품을 판매하고 계시다면 관련 생활 꿀팁을 소개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
2. 비하인드 스토리 및 제작 과정 공유
제품의 제작 과정이나 디자인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예를 들어, 디자인 과정, 원단/재질 선택, 제작 과정 등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아 스토리나 릴스로 공유해 보세요!
이런 콘텐츠는 고객들에게 제품의 특징과 품질을 알리고,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높은 판매를 이룬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것도 제품을 더 홍보 할 수 있겠죠!?
💬
업로드 시 지켜야 할 점은?
무작정 게시글을 올리는 거보다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을 알고 업로드하면 고객에게 최대한 노출을 많이 할 수 있겠죠?
신규 기능 활용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정기적으로 신규 기능을 발표하죠!
그 기능을 활용하면 알고리즘이 더 잘 노출돼요! 해당 플랫폼이 기능을 띄워주기 위해 여러분의 게시글을 더 많이 노출 시켜줄거예요!
릴스를 통한 노출 극대화
요즘 인스타그램에서는 해시태그를 통한 최신 게시글 노출이 안되고 있죠!
그 이유는 태그 검색 시 최신 게시글을 이제 볼 수 없고 자신의 알고리즘에만 맞는 게시글이 우선 순위로 노출 되기 때문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검색 용도로 사용하는 게 줄어들고 있고 숏폼을 즐기는 데 더 집중 되고 있어요!
릴스를 활용해서 콘텐츠를 더 잘 노출시키는 게 중요해요. 기존 게시글을 릴스 형태로 다시 만들어서 재업로드해도 좋습니다!
쇼핑 태그 활용
모든 게시글에 쇼핑 태그를 추가해서 고객들이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해보세요!
쇼핑 태그를 잘 활용하면 구매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태그 같은 경우 인스타그램에서 한창 밀어주던 기능 이였죠!
심지어 쇼핑 탭까지 개설했다가 현재는 삭제된 상태인데요! 최근 기사를 보면 ‘틱톡’도 커머스를 추가하여 ‘틱톡샵’을 운영하는 걸 알 수 있죠! 결국 기업들의 매출 구조는 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인스타그램 역시 커머스를 놓칠 수 없을 거라고 예상 되는 바입니다!
[쇼핑 태그 설정 방법]
1.인스타그램 쇼핑 설정: 먼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고, Facebook 페이지와 연결해야 해요.
2. 제품 카탈로그 연결: Facebook 상점에 제품 카탈로그를 업로드하고 인스타그램과 연결해요.
3. 제품 태그 추가:
게시글 작성 시 사진을 업로드하고, '태그하기'를 선택해요.
'제품 태그'를 선택하고, 사진에서 태그할 제품을 클릭해요.
제품 카탈로그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해서 태그하면 돼요
4. 릴스에 쇼핑 태그 추가:
릴스를 작성할 때 '커머스' 탭에서 제품 태그를 추가해요.
동영상에서 제품이 나오는 부분에 태그를 설정하면 돼요.
5. 스토리에 쇼핑 태그 추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릴 때, 스티커 아이콘을 선택하고 '제품' 스티커를 추가해요.
제품 카탈로그에서 해당 제품을 선택해서 스토리에 태그하면 끝!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지원 센터를 확인해주세요!
이렇게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출을 늘리더라도, 실제로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건 판매 대금을 얼마나 빨리 손에 쥘 수 있느냐죠.
특히 광고비, 재고 구매비, 포장·배송비 등은 지출 시점이 매출 확정보다 빠르기 때문에 자금이 잠깐만 묶여도 운영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올라 선정산을 많이 이용하시죠.
판매가 확정되길 기다릴 필요 없이, 결제완료 후 신청 다음 날 바로 정산 받을 수 있는 선정산 서비스입니다.
돈맥경화가 오지 않고 바로 마케팅비나 재고 확보 비용을 부담 없이 집행할 수 있죠.
인스타그램 마케팅으로 모은 고객의 관심을 바로 매출 성장으로 연결하고 싶으시다면
빠른 현금 흐름이 가능한 올라 선정산과 함께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자연스럽게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린 꿀팁으로 사장님들의 더 많은 매출을 응원하겠습니다!
올라핀테크 공식 블로그에서는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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