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의 서비스 이용료(수수료)는 '쇼핑몰 별 신청한 금액'에 따라 발생합니다.
쇼핑몰 별 수수료 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SCM명 |
유형 |
수수료 (VAT 별도) |
쿠팡 윙 |
소셜커머스 |
1.20 % |
쿠팡 로켓 |
소셜커머스 |
1.60 % |
쿠팡 로켓 그로스 |
소셜커머스 |
1.20 % |
티몬 |
소셜커머스 |
1.60 % |
위메프 |
소셜커머스 |
1.60 % |
롯데온 |
오픈마켓 |
0.40 % |
스마트스토어 |
오픈마켓 |
0.40 % |
인터파크 |
오픈마켓 |
0.40 % |
11번가 |
오픈마켓 |
0.40 % |
지마켓 |
오픈마켓 |
0.40 % |
옥션 |
오픈마켓 |
0.40 % |
멸치쇼핑 |
오픈마켓 |
0.80 % |
에이블리 |
전문몰 |
0.80 % |
지그재그 |
전문몰 |
0.40 % |
오늘의집 |
전문몰 |
0.80 % |
아이디어스 |
전문몰 |
1.60 % |
필웨이 |
전문몰 |
0.40 % |
29CM |
전문몰 |
1.60 % |
머스트잇 |
전문몰 |
0.40 % |
오너클랜 |
전문몰 |
1.70% |
중요 공지 및 전자계약 등이 가입시 입력한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발송&진행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대표자 연락처를 입력하셔야 해요.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 이후 신청 시)
3.주말, 공휴일
- 당일 지급(오후 12:00 이전신청 시)
- 다음날 지급(오후 12:00 이후 신청 시)
자동이체 동의와 채권양도양수계약 체결이 필요해요.
1. 자동이체 동의 : 사장님이 쇼핑몰에서 정산 받았을 때, 올라가 사장님께 드린 선정산 금액만큼 자동이체로 출금함을 동의하는 계약이에요.
2. 채권양도양수계약 : 사장님의 쇼핑몰 정산계좌에 돈이 없어 출금이 안 되었을 경우, 올라가 정산금(=채권)을 쇼핑몰에서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계약이에요.
* 최초 1회만 계약합니다. 단 정산계좌가 변경될 경우 재계약이 필요합니다.
'올라'는 쇼핑몰 정산 주기가 길어 마음고생하시는 사장님께
초간편하게 미리 정산해 주는 착한 서비스에요.
위의 그림처럼 관리자 아이디로 조회하면 미리 정산 받을 금액을 알 수 있고, 신청하면 지급돼요~
가입하지 않아도 조회가 되니 지금 초간편하게 알아보세요.
선정산 금액 확인 시, 아래와 같이 금액내역에서 신청 금액에 따른 총 수수료(VAT 별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라 선정산 수수료는 쇼핑몰마다 조금씩 다르며, 소셜 1.20 ~ 1.60%, 오픈마켓 0.40% ~ 0.80%, 전문몰 0.40 ~ 1.60% 내외입니다. (최대 1.60%)
신청할 때 확인하신 총 수수료는 완납하실 때까지 변동이 없습니다.
쇼핑몰 판매대금이 발생하여 납부하게 되면, 납부예정금액(선정산금액 + 총 수수료)에서 순차적으로 차감됩니다.
마이페이지 > 친구초대 메뉴에서 추천인 코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이페이지 > 친구초대 화면]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공유화면]
아래의 경우에 지급이 실패돼요.
1. 판매상품이 택배집하상품이 아닐경우 (EX: 여행/숙박/상품권/소프트웨어 등)
2. 지급 전에 쇼핑몰의 정보(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 등)가 변경된 경우
3. 관리자에 의해 지급이 취소된 경우
4. 사장님이 취소했을 경우
5. 지급시점에 이용정지 상태가 된 경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지급실패를 클릭하면 확인 하실 수 있어요.
계약절차는 심사 대기중→계약 심사중→계약완료의 단계로 진행돼요.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계약진행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심사 대기중 : 선정산 신청은 되었으나, 필수절차를 완료하지 않았거나, 올라에서 확인 전인 상태입니다.
2. 계약 심사중 : 올라 담당자가 계약 검토 중입니다.
3. 계약완료 : 올라에서 계약 검토를 완료하여 선정산 신청이 승인된 상태입니다.
1. 빠른 자금 회전으로 적절한 시기에 상품을 매입할 수 있어, 매출 증대가 가능해요.
2. 인건비, 세금, 대금 결제 등 급하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여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요.
3. 자금 걱정이 없어져 마케팅, 고객CS, 배송 등에 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의 효율이 올라가요.
위의 그림처럼 조회 시 로딩 중에 0% 또는 100%인 상태에서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프로그램 및 광고 URL을 막는 프로그램(AdBlock 등)을 삭제 및 종료 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위메프' 선정산 가능 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신규기기 로그인 2차인증' 해제가 필요해요.
[2차인증 해제 방법]
1. '위메프' 관리자 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메뉴 클릭 -> 신규기기 2차 인증 '설정안함' 클릭
2. '저장' 버튼까지 클릭하면 끝!
'11번가' 선정산 가능 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운영자 추가 등록'이 필요해요.
[운영자 추가 등록방법]
1. '11번가' 셀러오피스 로그인 -> 로그인 2단계 인증창 '운영자 추가 등록' 클릭
2. 이메일 입력란에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mail.allra.co.kr 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 클릭
3. 올라 공지사항 화면에서 "인증번호 확인" 버튼 클릭 후, 확인 된 인증번호로 인증완료
4. '추가' 버튼 클릭
5.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 로그인 2단계 인증 : 2단계 인증사용 체크
'오늘의집' 선정산 가능 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추가인증 수단' 인증이 필요해요.
[인증방법]
1. '오늘의집' 스토어 관리 페이지 -> '기타' 메뉴 클릭 -> '추가인증 수단 관리' 클릭
2. 본인의 사업자등록번호@mail.allra.co.kr 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 클릭
3. 올라 공지사항 화면에서 "인증번호 확인" 버튼 클릭 후, 확인 된 인증번호로 인증완료
친구초대 리워드는 매달 5일(영업일이 아닐 경우 다음 영업일 발송) 일괄 발송 됩니다.
[리워드 도착 날짜가 지났다면? 꼭 확인해 주세요.]
1. 회원가입 당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야만 친구초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2. 기존 올라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자는 친구초대 대상이 아니에요.
3.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휴대폰 번호와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소셜커머스 월정산일 경우 납부 예]
- 매월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 | 2월 쇼핑몰 정산일 | 3월 쇼핑몰 정산일 | |
셀러 | -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남은 원금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 (2월 : 50만원 + 3월 : 남은 원금) |
[소셜커머스 주정산일 경우 납부 예]
- 매주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 첫째주 | 1월 둘째주 쇼핑몰 정산일 | 1월 셋째주 쇼핑몰 정산일 | |
셀러 | -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남은 원금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 (둘째주 : 50만원 + 셋째주 : 남은 원금 ) |
[오픈마켓 납부 예]
-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 1일 | 1월 첫번째 정산일 | 1월 두번째 정산일 | |
셀러 | -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 자동이체로 출금 |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남은 원금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 (첫번째 : 50만원 + 두번째 : 남은 원금) |
[출금일 & 출금금액 알림]
1. 출금일 오전 9시 전 '출금 될 금액'이 문자로 발송
2. 출금일 오전 중 '출금 될 금액의 건별 상세내역'이 메일 발송 (1건 이상 선정산 받으셨다면 메일을 모두 확인해주세요.)
'옥션/지마켓' 선정산 가능 금액이 조회 되지 않을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례 1 : 통합(마스터)계정으로 조회했을 경우
: 쇼핑몰의 일반계정으로 조회해 주세요
- 사례 2: 옥션, 지마켓 각 계정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 팝업이 노출될 경우
- 사례 3: ESM 통합(마스터)계정과 변경된 사업자 정보가 불일치 할 경우
- 사례 4: 2단계 인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 사례 5 : 2단계 인증 적용을 해제 했는데도, 2단계 인증이 뜨는 경우
아래의 경우 조회되지 않아요.
[일반]
1. 관리자사이트(SCM)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 시
2. 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조회하려는 쇼핑몰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불일치 시
3.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와 쇼핑몰의 정산계좌주가 불일치 시(법인사업자는 상호명,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과 일치)
4. 쇼핑몰 정산계좌가 지원하지 않는 은행일 경우(미지원은행: 저축은행, 산림조합)
5. 익스플로러, 사파리를 사용하실 경우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크롬으로 조회 부탁드립니다. 올라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어요.
6. 쇼핑몰 별로 조회완료까지 10초~2분까지 소요 될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의 정산금을 올라에게 양도하여 이용하는 것이므로 대출이 아니에요.
따라서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어요~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임시 비밀번호의 유효 시간은 '24시간'입니다.
선정산금의 납부가 시작되는 일자입니다.
출금 시작일은 쇼핑몰의 정산 주기에 따라 결정돼요.
출금일 오전에 출금될 금액이 메일로 안내되니, 꼭 잊지말고 확인해주세요.
[예시: 20만원을 선정산 받았을 경우]
| 1월1일 |
| 1월 7일(출금시작일) |
| 1월 11일 |
셀러 | allra로 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 6일 후 |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 4일 후 |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16만원 정산받음 |
allra |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 4만원 자동이체로 회수(출금) | 남은 16만원을 자동이체로 최종회수(출금) |
전자계약 체결을 위해서는 대표자의 휴대폰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대표자 본인이 진행하셔야 돼요.
1. 올라는 모든 쇼핑몰 선정산을 한번에!
여긴 위메프만 되고, 저긴 11번가만 되고..알아보다 소중한 시간 빼앗기지 마세요.
올라에선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동시에 통합 선정산 됩니다. 더구나 꼭 사용해야 하는 약정 기간도 없어요.
가능 쇼핑몰 : 쿠팡, 쿠팡로켓, 쿠팡로켓그로스(구:쿠팡제트), 위메프, 티몬,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SSG.COM, 에이블리, 지그재그, 아이디어스, 29CM, 오늘의집, FEELWAY
(추후 지속 추가 예정)
2. 신청까지 10초! 지급까지 반나절!
쇼핑몰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손쉽게 신청할 수 있어요.
전자계약을 통해 번거로운 계약절차까지 단축하여, 신청일에도 바로 지급받을 수 있어요.
3.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정산계좌 변경이 없습니다
내 쇼핑몰 정산계좌를 다른 업체의 정산계좌로 바꾼다면? 찝찝하시죠?
다른 선정산 서비스는 이러한 계좌 변경이 필수에요. 또 계좌변경에만 최대 1주일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올라에선 국내 유일하게 정산계좌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신청 당일 깔끔하게 바로 지급!
4. 배송 중 선정산! 직접배송 상품 선정산까지!
배송 중 기준으로 선정산이 되어 자금 순환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아무 곳에서도 하지 못하는 직접배송 상품까지 가능합니다.
5. IBK은행 창공 혁신기업선정! 믿을 수 있는 선정산 서비스
올라만의 핀테크 기술로 IBK은행 창공 혁신기업선정,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데이 우승,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 선정 등 혁신으로 신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용정지 사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주세요.
1. 미납 : 쇼핑몰 정산계좌에 미납금액을 추가로 입금
2. 조회불가 : 선정산금액확인 페이지에서 정보변경 된 쇼핑몰 조회
3. 계좌변경 : 해당 쇼핑몰의 정산계좌를 기존계좌로 원복 또는 신규계좌에 대한 자동이체동의서 체결
4. 사업자변경 : 해당 쇼핑몰의 사업자정보를 기존사업자로 원복
5. 정산방식변경 : 해당 쇼핑몰의 정산방식을 기존방식으로 원복
6. 지급보류 해제 : 해당 쇼핑몰의 지급보류 해제
지급 된 선정산금액이예요.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선정산금 신청 시, 전자계약을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합니다.
서명은 반드시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으로, 법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회사명으로 서명을 진행해주세요.
통신판매업 등록 후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 배송 하시는 모든 법인/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어요.
단,아래의 경우 선정산 한도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1.해당 카테고리 판매 사업자 : 여행/숙박/항공/티켓/상품권/E쿠폰/렌탈/서비스 등
2. 판매 매출 연속 2개월 미만 사업자
3. 타사 선정산 서비스 이용 시
4.쇼핑몰 정산 통장이 '산림조합, 저축은행'일 경우
원하는 쇼핑몰을 조회하신 후 '금액 내역 보기'를 클릭하시면 더욱 더 자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의 아이디(사업자등록번호) 우측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할 수 있어요.
쇼핑몰 정산계좌에서 올라의 계좌로 자동이체출금 된 금액이예요.
쇼핑몰로 부터 정산금이 들어왔을 때 사장님이 받으신 선정산금액 만큼 차례대로 출금됩니다.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경우]
| 1월1일 |
| 1월 7일 |
| 1월 11일 |
셀러 | allra로부터 20만원을 선정산 받음 | 6일 후 | 쇼핑몰로부터 판매 대금 4만원 정산 받음 | 4일 후 | 쇼핑몰로부터 판매 대금 16만원 정산 받음 |
allra |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 4만원(출금액) 자동이체로 회수 | 남은 16만원(출금액)의 자동이체로 최종 회수 |
전자계약을 진행할 때, 필수로 첨부해야 할 서류들이 있어요.
1. 신규 계약
- 개인 : 사업자등록증, 쇼핑몰 정산통장 사본
- 법인 :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쇼핑몰 정산통장 사본
* 대표자 신분증 사본의 주민등록번호와 법인인감증명서의 등록번호 등은 모두 보이게 준비해주세요.
번호를 가리고(마스킹 처리) 첨부하면 계약이 불가해요.
2. 추가 계약 (쇼핑몰 추가 시)
- 개인 :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 법인 :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신청대상 쇼핑몰의 선정산 받을 금액이 20만원 이상이라면 언제든지 중복 신청이 가능해요.
동일 쇼핑몰의 중복 신청도 가능합니다.
올라는 사장님의 쇼핑몰 정산계좌에서 자동이체하여 선정산금을 회수해요.
따라서 기존 정산계좌를 유지하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선정산 받으시려는 쇼핑몰에 등록된 정산 통장이
산림조합 / 저축은행으로 되어있을시 선정산 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
위의 2가지 은행을 제외한 타 은행은 모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단, 지급계좌의 계좌주는 가입 시 회원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법인사업자는 상호,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과 일치)
올라가 회수를 위해 자동이체 출금을 시도하였으나, 전부 또는 일부 출금이 실패한 금액입니다.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경우]
|
1월1일 |
|
1월 7일 |
|
셀러 |
allra로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
6일 후 |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
미납금액 4만원 발생 |
allra |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
4만원 자동이체로 회수(출금) 시도, 정산계좌에
금액 없거나 부족하여 실패 |
1. 미납 5회 발생할 경우(누적): 1개월 이용 정지
2. 미납 발생 후 2영업일 이내 해소가 되지 않을 경우 쇼핑몰에 채권양도양수 외 법적 조치 실행
3. 미납 2영업일 이후, 최종 채권양도양수 및 법적인 조치 실행 전 해소 시 1개월 이용 정지
4. 미납 7회 발생 시 : 영구 정지
올라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판매기간/판매금액/판매상품유형/환불비율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평가가 진행되며,
세부정책은 공개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 이후 신청 시)
3.주말, 공휴일
- 당일 지급(오후 12:00 이전신청 시)
- 다음날 지급(오후 12:00 이후 신청 시)
쇼핑몰 조회 후 '금액 내역 보기' 팝업에서 변경 할 수 있어요.
- 20만 원 이상 조정 할 수 있어요.
- 만 원 단위로만 조정 할 수 있어요.
- 금액 설정 후 꼭 '적용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하단의 합계금액에서 최종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금액 내역 보기' 팝업 예시]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에서 탈퇴버튼을 누르면 탈퇴가 가능해요.
단 아래의 경우 탈퇴가 불가합니다.
1. 이용금액이 있는 경우: 이용금액이 모두 납부되기 전까지 탈퇴가 불가합니다. 완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주세요.
2. 신청금액이 있는 경우: 신청취소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신청취소가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 주세요
이용정지 상태가 2영업일 초과 된 경우, 쇼핑몰의 정산계좌를 올라계좌로 변경하여 정산금을 올라가 직접 수령하게 되는 절차입니다.
[이용정지 사유]
1. 선정산 이용금액이 있는 상태에서 쇼핑몰의 정보(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가 변경 되었을 경우
2. 미납 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계약진행사항 반려를 클릭하면 반려사유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타사의 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올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1. 혜택기간 동안의 신청건에 대한 수수료가 포인트로 대체되어요.
2. 포인트가 모두 차감될 때까지는 신청건에 대한 수수료 발생 시, 포인트가 자동으로 즉시 차감되어요.
3. 혜택기간 내 신청건이 없을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어요.
친구가 올라 서비스에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에 내 코드를 입력하고, 선정산을 이용하면 친구도 나도 리워드를 받는 혜택입니다.
1. 친구초대는 상시 혜택이지만, 리워드는 변경이 될 수 있어요.
현재 리워드는 나는 최대 10만포인트, 친구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all이에요.
2. 리워드는 내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한 친구의 수만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어요.
단, 친구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꼭 내 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3. 내가 받는 리워드는 초대 받는 친구가 회원가입한 직후, [마이페이지 > 친구초대]또는 [마이페이지 > 포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초대 받은 친구의 리워드는 매 달 5일(영업일이 아닐 경우 다음 영업일 발송) 일괄 발송 됩니다.
5. 기존 올라 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자는 친구초대 리워드 대상이 아니에요.
올라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00 ~ 오후 5:00 까지 입니다.
(점심시간 : 12:00 ~ 13:00)
운영 시간이 아니더라도 문의를 남겨주시면,
운영 시간에 순차적으로 빠르게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경우 선정산 받을 금액이 낮게 결정될 수도 있어요.
1. 신청 중이거나 이용 중인 선정산금액이 있는 경우
2. 매출발생기간이 짧을 경우
3. 판매자 점수 및 등급이 기준이하 (제재, 경고 등) 일 경우.
4. 취소율이 높을 경우
신청금액의 최소한도는 신청하려는 쇼핑몰의 20만원, 최대한도는 5억원 입니다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 이후 신청 시)
3.주말, 공휴일
- 당일 지급(오후 12:00 이전신청 시)
- 다음날 지급(오후 12:00 이후 신청 시)
아래의 같은 경우 이용정지가 됩니다.
1. 선정산 이용금액이 있는 상태에서 쇼핑몰 정보(SCM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 등)가 변경되었을 경우
2. 미납이 발생한 경우
* 이용정지 해제에 대한 방법은 고객센터(1811-1463) 또는 메인페이지 우측하단의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매번 신청할 필요 없이, 한 번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신청되고 지급되는 기능입니다.
선정산 받을 금액이 사장님이 설정한 금액 이상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신청금액은 [설정한 금액]이 아닌 [선정산 받을 금액 전체]가 신청됩니다.
최소한도는 쇼핑몰기준 20만원, 최대한도는 5억원 입니다.
선정산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하셔야 자동선정산 설정이 가능 합니다.
아래의 경우 신청이 안될수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로 조회하셨을 경우
→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으므로, 크롬으로 조회를 부탁드려요.
2. 선정산받을금액이 20만원 미만일 경우
→ 올라의 최소 신청 금액은 쇼핑몰 기준 20만원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3. 선정산받을금액이 0원인 경우
→ 매출발생이 만으로 연속 2개월 미만일 경우
→ 판매상품이 택배집하상품이 아닐 경우 (ex.여행/숙박/상품권/소프트웨어 등)
→ 타사선정산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 '빠른 정산' 포함)
→ 쇼핑몰 정산 통장이 '산림조합, 저축은행' 일 경우
조회하신 후 '금액내역 보기'를 참고하시면 더욱더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신청된 경우에도 SMS 또는 이메일로 신청금액을 안내해 드리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에서 '신청일자(자동)'으로 표기돼요.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에서 신청건에 대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1. 계약중 : 계약 체결이 필요한 경우로서 계약이 완료되기 전까지의 상태
2. 지급대기 : 지급일자가 확정된 상태
3. 지급완료 : 지급이 완료된 상태
4. 지급실패 : 다양한 사유로 지급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
5. 취소 : 회원이 신청을 취소한 경우
지급일 오후 5시까지 마이페이지 > 신청내역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취소할 수 있어요.
지급이 완료된 건은 취소할 수 없어요.
마이페이지 > 프로필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이페이지>포인트]에서 포인트 적립과 사용내역이 확인 가능해요.
초기 포인트 적립 시 적립 금액을 확인 가능하며, 사용시마다 사용한 포인트 차감 내역이 업데이트됩니다.
혜택 기간 만료시에는 '유효기간만료 사용'으로 사동 소멸된 포인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선정산 한도가 0원이 나올 수 있어요.
0원이 나온 자세한 사유를 아래와 같이 확인 해보세요.
[한도 0원 사유확인 방법]
쇼핑몰 조회 후, '금액내역 보기' 클릭 > 팝업에서 '0원 이유 확인하기' 클릭
PASS 앱의 QR코드 인식 지원이 안되는 모니터 및 핸드폰 카메라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인증번호를 직접 입력하시거나, SMS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올라의 선정산 서비스는 계좌변경 없이 기존 사용하고 계시던 쇼핑몰 정산계좌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쇼핑몰 정산계좌가 저축은행, 산림조합일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다른 은행으로 변경 후 신청해주세요.
올라 서비스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가장 완벽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브라우저를 변경해서 다시 한번 시도 부탁드릴게요.
* 크롬 다운로드 : https://www.google.com/ch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