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 BEST
  • 서비스
  • 납부방법/수수료
  • 조회/신청
  • 계약
  • 지급
  • 회원
[납부 방법]
- 선정산 받으신 금액은 자동이체로 분할납부 돼요.
- 자동이체일은 쇼핑몰 정산일이예요. 쇼핑몰로부터 받은 정산금이 자동이체 돼요.
   * 때문에 정산일에는 쇼핑몰로부터 들어온 정산금은 사용&출금하지 마시고 그대로 잔액을 유지해주세요~
   * 시스템 특성상 한번에 출금되지 않습니다. 모두 출금 될 때까지 잔액을 꼭 유지 해주세요!


[소셜커머스 월정산일 시 납부 예]

매월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2월 쇼핑몰 정산일3월 쇼핑몰 정산일
셀러-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남은 원금+수수료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 (2월 : 50만원 + 3월 : 남은 원금&수수료)


[소셜커머스 주정산일 시 납부 예]

매주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 첫째주1월 둘째주 쇼핑몰 정산일1월 셋째주 쇼핑몰 정산일
셀러-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남은 원금+수수료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 (둘째주 : 50만원 + 셋째주 : 남은 원금&수수료)


[오픈마켓 납부 예]

쇼핑몰 정산일에 올라에게 자동이체로 납부


1월 1일1월 첫번째 정산일1월 두번째 정산일
셀러- 올라에게 100만원 선정산 받음

- 쇼핑몰로부터 5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원금+수수료) 자동이체로 출금

- 쇼핑몰로부터 60만원 정산 받음

- 올라가 50만원+수수료 자동이체로 출금

- 완납!!(첫번째 : 50만원 + 두번째 : 남은 원금&수수료)

[출금일&출금금액 알림]

1. 출금일 오전 9시 전 '출금 될 금액'이 문자로 발송

2. 출금일 오전 중 '출금 될 금액의 건별 상세내역'이 메일 발송 (1건 이상 선정산 받으셨다면 메일을 모두 확인해주세요.)

중요 공지 및 전자계약 등이 가입시 입력한 연락처(휴대전화번호, 이메일)로 발송&진행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대표자 연락처를 입력하셔야 해요.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이후 신청 시)

* 영업일 기준

자동이체동의와 채권양도양수계약 체결이 필요해요.


1. 자동이체동의: 사장님이 쇼핑몰에서 정산 받았을 때, 올라가 사장님께 드린 선정산금액만큼 자동이체로 출금함을 동의하는 계약이예요.

2. 채권양도양수계약: 사장님의 쇼핑몰 정산계좌에 돈이 없어 출금이 안 되었을 경우, 올라가 정산금(=채권)을 쇼핑몰에서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계약이예요.

*최초 1회만 계약합니다. 단 정산계좌가 변경될 경우 재계약이 필요합니다. 


선정산금액확인 페이지에서 위의 그림처럼 조회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지급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 됩니다. 


> 초간편 신청 영상보기

'올라'는 쇼핑몰 정산주기가 길어 마음고생하시는 사장님께

초간편하게 미리 정산 해 주는 착한 서비스예요.


위의 그림처럼 관리자 아이디로 조회하면 미리 정산받을 금액을 알수 있고,

신청하면 지급돼요~

가입하지 않아도 조회가 되니 지금 초간편하게 알아보세요.

초간편 조회하기>

마이페이지 > 친구초대 메뉴에서 추천인 코드를 확인할 수 있어요.

[마이페이지 > 친구초대 화면]

친구초대_메뉴.png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합니다.

[공유화면]

친구초대_공유화면.png

신규가입한 셀러분들의 부담없는 자금순환을 위해 30일 동안 무료로 선정산을 이용 할 수 있는 올라만의 혜택이예요.


1. 회원가입 후, 30일 간 납부건에 관하여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아요.

2. 기존 올라서비스 탈퇴 후, 재 가입자는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3. 기간내 납부건이 없으면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수수료 무료 선정산 혜택 자세히 보기

아래의 경우에 지급이 실패돼요.


1. 판매상품이 택배집하상품이 아닐경우 (EX: 여행/숙박/상품권/소프트웨어 등)

2. 지급 전에 쇼핑몰의 정보(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 등)가 변경된 경우

3. 관리자에 의해 지급이 취소된 경우

4. 사장님이 취소했을 경우

5. 지급시점에 이용정지 상태가 된 경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지급실패를 클릭하면 확인 하실 수 있어요.

계약절차는 심사 대기중→계약 심사중→계약완료의 단계로 진행돼요.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계약진행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심사 대기중 : 선정산 신청은 되었으나, 필수절차를 완료하지 않았거나, 올라에서 확인 전인 상태입니다. 

2. 계약 심사중 : 올라 담당자가 계약 검토 중입니다.

3. 계약완료 : 올라에서 계약 검토를 완료하여 선정산 신청이 승인된 상태입니다.

1. 빠른 자금회전으로 적절한 시기에 상품을 매입할 수 있어, 매출 증대가 가능해요. 

2. 인건비, 세금, 대금결제 등 급하게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여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요.

3. 자금걱정이 없어져 마케팅/고객CS/배송 등에 더 집중할 수 있어 운영의 효율이 올라가요.


위의 그림처럼 조회 시 조회로딩중 진행되지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프로그램 및 URL을 막는 프로그램 (adblock 등)을 삭제 및 종료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위메프' 선정산가능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신규기기 로그인 2차인증' 해제가 필요해요.


[2차인증 해제 방법]

1. '위메프' 관리자 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메뉴 클릭 -> 신규기기 2차 인증 "설정안함" 클릭

2. '저장'버튼까지 클릭하면 끝!


>> 2차인증 해제방법 쉽게보기

'11번가' 선정산가능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운영자 추가 등록'이 필요해요.


[운영자 추가 등록방법]

1. '11번가' 셀러오피스 로그인 -> 로그인 2단계 인증창 '운영자 추가 등록' 클릭

2. 휴대폰 번호 입력란에 010-6445-5098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 클릭

3. 올라 서비스 1:1문의하기에서 인증번호 문의 후, 인증

4. '추가' 버튼 클릭

5. 판매자정보 > 판매자정보관리 > 로그인 2단계 인증 : 2단계 인증사용 체크


>> 운영자 추가 등록방법 자세히 보기

'SSG.com' 선정산가능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서브계정'을 생성해야해요.


[서브계정 생성 방법]

1. 'SSG.com' 관리자페이지 -> '서브계정관리' 메뉴 클릭 -> '서브계정 사용자 초대' 클릭

2. 사용자 이름, 연락처 입력 -> 입력한 연락처로 전송된 문자링크 클릭

3. 2번에서 입력한 정보로 본인인증 받기

4. 서브계정 가입 -> 신규 서브계정으로 로그인 

5. 정보업데이트 > 휴대전화 정보 변경 : 010-6445-5098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 클릭 -> 올라 서비스 1:1문의하기에서 인증번호 문의 후, 인증받으면 끝!


>> 서브계정 생성 방법 자세히 보기


'오늘의집' 선정산가능금액 조회를 위해서는 '추가인증 수단' 인증이 필요해요.

 

[인증방법]

1. '오늘의집' 스토어 관리페이지 -> '기타' 메뉴 클릭 -> '추가인증 수단 관리' 클릭

2. 010-6445-5098입력 후, 인증번호 발송 클릭

3. 올라 서비스 1:1문의하기에서 인증번호 문의 후, 인증받으면 끝!


>> 인증방법 자세히 보기

친구초대 리워드는 매달 5일(영업일이 아닐 경우 다음 영업일 발송) 일괄 발송 됩니다.


[리워드 도착 날짜가 지났다면?? 꼭~확인하세요]

1. 회원가입 당시, 추천인코드를 입력해야만 친구초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2. 초대받은 친구가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했는지 확인해주세요.

3. 기존 올라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자는 친구초대 대상이 아니에요.

4. 회원가입 시, 입력했던 휴대폰 번호와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납부방법을 파악하고 보시면 더 쉽게 이해해요~)

업계 최저수준의 수수료인 하루에 0.04%(VAT별도)에요~

올라가 사장님께 지급한 선정산금을 회수할때까지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정산일에 납부가 되면 수수료를 뺀 금액은 선정산 금액(원금)에서 차감됩니다. 

차감된 선정산금액은 원금이 되어 다시 1일부터 수수료가 계산됩니다.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시]

 

11

 

1월 7

 

1월 11

셀러

allra로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6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4일 후

*남은

선정산금액으로

다시 1일부터

수수료계산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17만원

정산받음

allra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40,000(선정산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출금상세내역:

1. 수수료: 528원 (20만원*6*0.0004*1.1)

2. 선정산금 39,472원 (4만원-수수료528원)

 

남은 선정산 금액 : 160,528원 (20만원 – 39,472원)

160,811(선정산금+수수료자동이체로 출금


* 출금(납부)상세내역:

1. 수수료: 283원 (160,528원*4 *0.0004*1.1)

2. 선정산금: 160,528원

 

남은 금액 : 0(완납)


P.S) 세금계산서 발급 : 매월 초, 전 월의 수수료에 대한 부가세 

'옥션/지마켓' 선정산가능금액이 조회 되지 않을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례 1 : 통합(마스터)계정으로 조회했을 경우

: 쇼핑몰의 일반계정으로 조회해 주세요

- 사례 2: 옥션, 지마켓 각 계정 로그인 시, 비밀번호 변경 팝업이 노출될 경우

- 사례 3: ESM 통합(마스터)계정과 변경된 사업자 정보가 불일치 할 경우

- 사례 4: 2단계 인증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 사례 5 : 2단계 인증 적용을 해제 했는데도, 2단계 인증이 뜨는 경우


>> 조회 실패 시, 조치방법 보러가기

아래의 경우 조회되지 않아요.


[일반]

1. 관리자사이트(SCM)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 시

2. 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등록번호와 조회하려는 쇼핑몰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불일치 시

3. 가입 시 입력한 회원정보와 쇼핑몰의 정산계좌주가 불일치 시(법인사업자는 상호명,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과 일치)

4. 쇼핑몰 정산계좌가 지원하지 않는 은행일 경우(미지원은행: 저축은행, 산림조합,신한은행)

5. 익스플로러, 사파리일 경우 크롬으로 조회해주세요~ 올라는 크롬에 최적화 되어 있어요.

6. 쇼핑몰 별로 조회완료까지 10초~2분까지 소요 될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의 정산금을 올라에게 양도하여 이용하는 것이므로 대출이 아니예요.

따라서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어요~

여러가지 이유로 선정산 한도가 0원이 나올 수 있어요.

0원이 나온 자세한 사유를 확인 할수 있으니 아래와 같이 확인 해보세요.

[한도 0원 사유확인 방법]

쇼핑몰 조회 후, 자세한 내역보기 클릭 > 팝업에서 "0원 이유 확인하기" 클릭


로그인 화면에서 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통해 임시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임시비밀번호의 유효시간은 24시간입니다.

선정산금의 회수가 시작되는 일자예요.

출금시작일은 쇼핑몰의 정산주기에 따라 결정돼요~

출금일 오전에 출금될 금액이 메일로 안내되니 꼭 잊지말고 확인해주세요~~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시]

 

11

 

1월 7(출금시작일)

 

1월 11

셀러

allra로 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6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4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16만원

정산받음

allra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4만원 자동이체로 회수(출금)

남은 16만원을 자동이체로 최종회수(출금)

전자계약 체결을 위해서는 대표자의 휴대폰본인확인이 필요하므로 대표자 본인이 진행하셔야 돼요.

1. 올라는 모든 쇼핑몰 선정산을 한번에!

-여긴 위메프만 되고, 저긴 11번가만 되고..알아보다 소중한 시간 빼앗기지 마세요.

올라에선 소셜커머스와 오픈마켓 동시에 통합선정산 됩니다. 더구나 꼭 사용해야 하는 약정기간도 없어요~

가능 쇼핑몰 : 쿠팡, 쿠팡로켓, 쿠팡로켓그로스(구:쿠팡제트), 위메프, 티몬,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SSG.COM, 아이디어스, 29CM, 오늘의집, FEELWAY (추후 지속 추가 예정)


2. 신청까지 10초! 지급까지 반나절!

-쇼핑몰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손 쉽게 신청할 수 있어요.

전자계약을 통해 번거로운 계약절차까지 단축하여, 신청일에도 바로 지급 받을 수 있어요.

> 초간편 신청 영상보기


3.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정산계좌 변경이 없습니다 

-내 쇼핑몰 정산계좌를 다른업체의 정산계좌로 바꾼다면? 찝찝하시죠?

다른 선정산서비스는 이러한 계좌변경이 필수에요, 또 계좌변경에만 최대 1주일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올라에선 국내 유일하게 정산계좌를 변경할 필요가 없어 신청날 깔끔하게 바로 지급!

이것이 핀테크!!


4. 배송 중 선정산! 직접배송상품 선정산까지! 

- 배송 중 기준으로 선정산이 되어 자금순환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아무 곳에서도 하지 못하는 직접배송상품까지 가능합니다.


5. IBK은행 창공 혁신기업선정! 믿을 수 있는 선정산 서비스

-올라만의 핀테크 기술로 IBK은행 창공 혁신기업선정,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데이 우승,
신한 오픈이노베이션 1기 선정 등 혁신으로 신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용정지 사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주세요.


1. 미납 : 쇼핑몰 정산계좌에 미납금액을 추가로 입금

2. 조회불가 : 선정산금액확인 페이지에서 정보변경 된 쇼핑몰 조회

3. 계좌변경 : 해당 쇼핑몰의 정산계좌를 기존계좌로 원복 또는 신규계좌에 대한 자동이체동의서 체결

4. 사업자변경 : 해당 쇼핑몰의 사업자정보를 기존사업자로 원복

5. 정산방식변경 : 해당 쇼핑몰의 정산방식을 기존방식으로 원복

6. 지급보류 해제 : 해당 쇼핑몰의 지급보류 해제 

지급 된 선정산금액이예요.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선정산금 신청 시, 전자계약을 사이트에서 바로 진행합니다.

서명은 반드시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으로, 법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회사명으로 서명을 진행해주세요. 


> 초간편 계약 서명하는 방법

쇼핑몰 조회 후 '금액 내역 보기' 팝업에서 변경 할 수 있어요. 

- 20만 원 이상 조정 할 수 있어요. 

- 만 원 단위로만 조정 할 수 있어요.

- 금액 설정 후 꼭 '적용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금액 내역 보기' 팝업 예시]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의 아이디(사업자등록번호) 우측의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할 수 있어요.

쇼핑몰 정산계좌에서 올라의 계좌로 자동이체출금 된 금액이예요.

쇼핑몰로 부터 정산금이 들어왔을 때 사장님이 받으신 선정산금액 만큼 차례대로 출금됩니다.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시]

 

11

 

1월 7

 

1월 11

셀러

allra로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6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4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16만원

정산받음

allra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4만원(출금액) 자동이체로 회수

남은 16만원(출금액)의 자동이체로

최종회수

전자계약을 진행할 때, 필수로 첨부해야 할 서류들이 있어요.


1. 신규 계약

- 개인 : 사업자등록증,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 법인 :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의 주민등록번호와 법인인감증명서의 등록번호 등은 모두 보이게 준비해주세요.

    번호를 가리고(마스킹 처리) 첨부하면 계약이 불가해요.


2. 추가 계약 (쇼핑몰 추가 시)

- 개인 :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 법인 : 쇼핑몰 정산통장사본

신청대상 쇼핑몰의 선정산 받을 금액이 20만원 이상이라면 언제든지 중복 신청이 가능해요.

동일 쇼핑몰의 중복 신청도 가능합니다.

통신판매업을 등록하고,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 배송 하시는 모든 법인/개인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어요.


단,아래의 경우 선정산 한도가 반영되지 않습니다.

1.해당 카테고리 판매 사업자: 여행/숙박/항공/티켓/상품권/E쿠폰/렌탈/서비스 등

2. 판매매출 연속 3개월 미만 사업자

3. 타사 선정산 서비스 이용 시

4.쇼핑몰 정산 통장이 신한은행 일 경우 


   이 외에는 조회 이후 상세내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세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단, 지급계좌의 계좌주는 가입 시 회원정보와 일치하지 않은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

(법인사업자는 상호, 개인사업자는 대표자명과 일치)

올라가 회수를 위해 자동이체출금을 시도하였으나, 전부 또는 일부 출금이 실패한 금액입니다.

마이페이지 거래내역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예시: 20만원 선정산 받았을 시]


 

11

 

17

 

셀러

allra로부터 20만원 선정산 받음

6일 후

쇼핑몰로부터 판매대금 4만원 정산 받음

미납금액

4만원

발생

allra

셀러에게 20만원 선정산 지급

4만원 자동이체로 회수(출금) 시도

정산계좌에 금액 없거나 부족하여 실패

* 미납정책


1. 미납 5회 발생시(누적): 한달 이용정지

2. 미납 발생 후 2영업일 이내 해소가 되지 않을 시 쇼핑몰에 채권양도양수 외 법적조치 실행

3. 미납 2영업일 이후, 최종 채권양도양수 및 법적인 조치 실행 전에 해소 시 1달 이용 정지

4. 미납 7회 발생 시 : 영구정지

올라 내부 평가기준에 따라 결정됩니다.

판매기간/판매금액/판매상품유형/환불비율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평가가 진행되며,

세부정책은 공개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려요~

올라는 사장님의 쇼핑몰 정산계좌에서 자동이체하여 선정산금을 회수해요.

따라서 기존 정산계좌를 유지하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선정산 받으시려는 쇼핑몰에 등록된 정산통장이

신한은행/ 산림조합/ 저축은행  으로 되어있을시 선정산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위 3가지 은행을 제외하곤 모두 서비스가 가능하오니 참조부탁드려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에서 탈퇴버튼을 누르면 탈퇴가 가능해요.

단 아래의 경우 탈퇴가 불가합니다.


1. 이용금액이 있는 경우: 이용금액이 모두 납부되기 전까지 탈퇴가 불가합니다. 완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주세요.

2. 신청금액이 있는 경우: 신청취소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신청취소가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1811-1463)로 문의해 주세요

이용정지 상태가 2영업일 초과 된 경우, 쇼핑몰의 정산계좌를 올라계좌로 변경하여 정산금을 올라가 직접 수령하게 되는 절차입니다.

[이용정지 사유]

1. 선정산 이용금액이 있는 상태에서 쇼핑몰의 정보(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가 변경 되었을 경우

2. 미납 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의 계약진행사항 반려를 클릭하면 반려사유를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수수료는 하루에 0.04%예요~

예상수수료는 신청금액을 일주일동안 이용했을 때를 가정하여 보여집니다.

실제 수수료는 실제 이용기간에 따라 정확하게 계산돼요.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이후 신청 시)

* 영업일 기준

아래의 경우 선정산 받을 금액이 낮게 결정될 수도 있어요.


1. 신청 중이거나 이용 중인 선정산금액이 있는 경우

2. 매출발생기간이 짧을 경우

3. 판매자 점수 및 등급이 기준이하 (제재, 경고 등) 일 경우.

4. 취소율이 높을 경우

타사 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올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어요~

친구가 올라 서비스에 가입 할 때 추천인 코드에 내 코드를 입력하고, 선정산을 이용하면 친구도 나도 리워드를 받는 서비스에요.


1. 친구초대는 상시 혜택이나, 리워드는 변경이 될 수 있어요.

   현재 리워드는 나는 현금 5만원, 친구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Tall이에요.

2. 리워드는 내 코드를 입력하고 가입한 친구의 수만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어요. 

   단,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에 꼭 내 코드를 입력해야 돼요.

3. 리워드는 매 달 5일(영업일이 아닐 경우 다음 영업일 발송) 일괄 발송 됩니다.

4. 기존 올라서비스 탈퇴 후, 재가입자는 친구초대 대상이 아니에요


>> 친구초대 자세히 보기

신청금액의 최소한도는 신청하려는 쇼핑몰의 20만원, 최대한도는 5억원 입니다

1. 신규신청

- 당일지급 (신청 후 17:00 이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 다음일 지급 (신청 후 17:00 이후 전자계약 승인 완료 시)


2. 재신청

- 당일 지급 (17:00 이전 신청 시) 

- 다음일 지급 (17:00 이후 신청 시)

* 영업일 기준

아래의 같은 경우 이용정지가 돼요.


1. 선정산 이용금액이 있는 상태에서 쇼핑몰 정보(SCM비밀번호/정산계좌/사업자번호/정산방법 등)가 변경되었을 경우

2. 미납이 발생한 경우

이용정지 해제에 대한 방법은 고객센터(1811-1463) 또는 메인페이지 우측하단의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매번 신청할 필요 없이, 한번만 설정하면 자동으로 신청되고 지급되는 마법같은 기능이예요.

선정산 받을 금액이 사장님이 설정한 금액 이상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 신청금액은 [설정한 금액]이 아닌 [선정산 받을 금액 전체]가 신청돼요~


최소한도는 쇼핑몰기준 20만원, 최대한도는 5억원 입니다.

올라에서 한번이라도 선정산을 이용해보신 사장님만 설정가능하셔요~

아래의 경우 신청이 안될수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로 조회하셨을 경우.

   →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어, 크롬으로 조회를 부탁드려요~


2. 선정산받을금액이 20만원 미만일 경우

   → 올라에 최소 신청금액은 쇼핑몰 기준 20만원 이상시 가능합니다.


3. 선정산받을금액이 0원인 경우

    →  매출발생이 만으로 연속 2개월 미만일 경우

    →  판매상품이 택배집하상품이 아닐 경우 (ex.여행/숙박/상품권/소프트웨어 등)

    →  타사선정산 서비스 이용 시 (네이버빠른정산포함)

    →  쇼핑몰 정산 통장이 신한은행 일 경우 

            이 외에는 조회 이후 상세내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세요~

자동으로 신청된 경우에도 SMS 또는 이메일로 신청금액을 안내해 드리며,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에서 '신청일자(자동)'으로 표기돼요.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에서 신청건에 대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요.


1. 계약중 : 계약 체결이 필요한 경우로서 계약이 완료되기 전까지의 상태 

2. 지급대기 : 지급일자가 확정된 상태 

3. 지급완료 : 지급이 완료된 상태 

4. 지급실패 : 다양한 사유로 지급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

5. 취소 : 회원이 신청을 취소한 경우

올라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00 ~ 오후 5:00 시 까지입니다.

(점심시간: 12시~ 13시)


운영시간이 아니더라도 문의를 남겨주시면,

운영시간내 빠른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지급일 17:00까지 마이페이지 신청내역에서 취소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취소할 수 있어요.

지급이 완료된 건은 취소할 수 없어요.

PASS 앱의 QR코드 인식 지원이 안되는 모니터 및 핸드폰 카메라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인증번호를 직접 입력하시거나, SMS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올라의 선정산 서비스는 계좌변경 없이 기존 사용하고 계시던 쇼핑몰 정산계좌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쇼핑몰 정산계좌가 신한은행, 저축은행, 산림조합일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오니, 다른 은행으로 변경 후 신청해주세요.

1. 혜택기간 동안의 납부건에 관하여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아요.

2. 혜택기간 동안 납부건이 없을 경우 혜택을 못 받을 수 있어요.

3. 중도상환(완납), 미납 건은 수수료 무료 혜택에 해당되지 않아요.

1. 사용기간 :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유효기간이에요.

2. 혜택적용기간 : 쿠폰 사용 시, 익일부터 혜택이 시작되요, 수수료 무료 혜택이 적용되는 기간이에요.

사용가능한 쿠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사용할 수 있어요.


1. 선정산 신청 시, 사용가능합니다.

2. 마이페이지> 쿠폰 메뉴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 쿠폰은 중복사용이 불가해요.

마이페이지 > 프로필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올라서비스는 크롬브라우저에서 가장 완벽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브라우저를 변경해서 다시 한번 시도해보세요.


크롬 다운로드: https://www.google.com/ch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