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올라핀테크(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의 수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하고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식별정보 :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지급/정산계좌정보(거래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쇼핑몰 SCM 로그인 ID/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 주민등록번호
    2) 거래정보 : 거래일시, 거래금액(누적정산내역/(배송상태별)정산예정금액/정산금액), 판매상품분류 등
    
    2.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식별
    2) 서비스 제공/유지/이행/관리
    3) 법령상 의무 이행
    4) 계약 기간 중 발생한 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등
    5) 이 외 기타 회원관리에 필요한 사항 등
    
    3. 개인(신용)정보의 이용기간 및 파기
    이용자가 회원으로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신용)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회사는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기록을 보존하는 것이 객관적이고 타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회원에 대하여는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회원의 식별정보와 거래정보 등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계법령 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4.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하나캐피탈주식회사 채권재양도를 통한
선정산서비스의 제공
사업자등록번호, 상호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개업연월일, 법인등록번호,
주소, 대표자 생년월일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5. 개인(신용)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전문업체에 다양한 고객서비스 이행을 위한 업무를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위탁 계약시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탁업무내용 위탁협력회사
지급이체 세틀뱅크, 케이뱅크
계좌주인증 세틀뱅크
집금이체 효성
SMS/LMS 발송 다우기술
전자계약 발송/처리 모두싸인
채권추심 중앙신용정보주식회사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마케팅 업무 채널코퍼레이션
위탁업무를 위해 제공되는 정보는 해당 업무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되며, 위탁 계약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명을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를 하실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열람, 제공, 정정 및 탈퇴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홈페이지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을 클릭하여 직접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등 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개인(신용)정보 이용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전화 또는 이메일(9.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안내 참고)을 통해 개인정보 열람, 정정, 탈퇴 등 요청이 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4) 개인(신용)정보의 이용내역 통지 ① 통지 항목 -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한 목적 및 수집한 개인(신용)정보 항목 -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자, 제공한 목적, 제공한 개인(신용)정보 항목 - 개인(신용)정보를 처리위탁 받은 자, 그 처리위탁 목적 (업무 내용 등) ② 통지 주기 : 연1회 ③ 통지 방법 : 전자우편 등 5) 개인정보의 유출 통지 및 신고 ① 통지 및 신고 항목: - 유출 정보 (유출된 개인(신용)정보 항목) - 유출 시점 - 이용자 조치 방법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회사 조치 방법 (사업자의 대응 조치) - 이용자 상담처 (이용자가 상담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② 통지 및 신고 방법 - 통지 방법: 전자우편 등 (단,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 신고 방법: 인터넷 웹사이트(https://privacy.kisa.or.kr) ③ 유출된 개인(신용)정보 항목과 유출된 시점을 구체적으로 알 수 없을 경우, 당시까지 확인된 사항을 이용자 조치방법, 회사 조치방법, 이용자 상담처와 함께 통지 및 신고하고, 추가로 확인되는 사항은 확인되는 즉시 추가로 통지 및 신고할 수 있습니다. 7. 쿠키의 운영 및 활용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님의 PC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 PC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는 않으며,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서만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①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②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③ 쿠키란 식별정보, 거래정보 등을 포함함 2) 쿠키 설정을 통한 선택권 쿠키 설정을 허용하거나 확인 또는 저장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함으로써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거나, 미사용으로 지정하는 경우 홈페이지상에서 서비스 이용이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제도적 관리 회사는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형태로 전송 시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서버(SSL)를 구축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의해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 또는 변조되는 것을 방지하고, 허가 받지 않은 비정상 접근 등을 차단하기 위한 관리자페이지에 OTP를 통한 Two-Factor Authentication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 하고 있습니다. 5) 그 외 내부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등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 밖에 회사는 회원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회원번호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담당자 및 신고처 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김상수 대표이사, kimss@allra.co.kr 2)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정남기 이사, jnk@allra.co.kr 또한 기타 여러 개인정보침해 관련 민원에 대해 유관기관 또는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접수된 신고에 대해 회사는 신속하고 충분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s://privacy.kisa.or.kr / 전화:(국번없이)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spo.go.kr / 전화:(국번없이)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s://cyberbureau.police.go.kr / 전화:(국번없이)182) 10. 14세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14세 미만 아동에 대해서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위하여 회원가입을 일체 받지 않고 있습니다. 11.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회원이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를 한 경우, 광고성 정보를 발송할 수 있으며 전송된 전자우편, 문자(SMS), 앱 푸쉬(APP PUSH), 카카오 알림톡 등에는 회사가 발송하는 내용임을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수신거부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1) 광고성 정보 전송 시 명시사항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광고성 정보 전송 시 광고표시, 수신거부방법, 상호 및 연락처 표시 등 명시사항을 준수합니다 2)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 회사는 정보통신망법의 관련 규정에 따라 매 2년마다 광고성 정보의 수신 동의 여부 확인을 진행합니다. 수신 동의 여부 확인 시 전송자의 명칭, 수신동의 날짜 및 수신에 동의한 사실, 수신 동의에 대한 유지 또는 철회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수신자에게 고지합니다 12. 정책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1)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것입니다. 2)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02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2021년10월20일~2022년02월24일 적용)